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관악구태권도 관악구합기도 2021년 8월여름 "확찐자"에서 "확뺀자" 로 변신하자~

hapkido

by mindmove 2021. 7. 30. 12:48

본문

2021년 7월 30일 무더운 여름!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은 그동안의 꿈꾸던 방학기간의 자유로움을 위해 친구들과 몇시간씩 수다를 떨고 재미를 향해 신나게 이런 얘기 저런 얘기로 왁자지껄 정신없이 떠들고 먹고 마시고 시간을 즐겁게 보내다가도 막상 집으로 돌아오는 길엔 늘 허무함을 느끼고 의미가 없는 시간만 낭비했다는 생각을 한적 없으신가요?

"목적이 없는 사람은 방향타 없는 배와 같다"
-토머스 칼라일-

200년 전 철학자가 한 말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목적, 목표를 찾는 일입니다. 이러한 목적과 목표가 명확하게 정해진 사람은 그것이 어떠한 힘든 일일지라도 자신의 삶에 에너지를 증폭시키고 회복력이 증대되고 영감 및 열정의 에너지가 아주 높아지게 됩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갈고 닦는 일의 시작은 늘 고되고 힘든 일의 연속이지만, 그 땀흘리는 고통의 시간이 끝나면 강렬한 기쁨이 샘솟고 부정적 사고를 몰아내고 행복함이 넘쳐 납니다.

몇년동안 심리학, 신경과학, 행동과학 분야에 인생의 의미에 대한 연구를 한고 난 뒤의 결과는 힘들지만 목적있는 생각을 하고 그 행동에 참여할 때 인간 뇌의 특정부분인 사회적, 도덕적 신경망에 반응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인생의 목적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는 키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집콕생활이 이어지면서 전국민의 체중 증가가 국민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확진자’를 변형한 ‘확찐자(‘살이 확 찐 사람’의 줄임말)’라는 신조어가 등장했습니다.

실제 대한비만학회 발표에 의하면 국민 10명 중 4명이 코로나19 이전에 비해 체중이 3㎏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본격적으로 다가오는 2021년 8월 여름엔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확뺀자’로 변신해 보는 것은 어떤지요?

살 찌는 것은 매우 쉽지만, 혼자서 살을 빼는 다이어트의 길은 너무나 고단하고 힘들고 외롭습니다.

관악구합기도 서울대입구역 5분거리에 위치한 여성호신술전문도장에서 즐겁고 재밌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수업하고 있습니다.

꽉 채운 1시간 수업에서 전반 30분은 유산소운동을, 후반 30분은 자기방어. 호신술테크닉을 세밀하게 실전호신술로 교육 받습니다.

처음엔 준비운동으로 몸을 워밍업하고 점차 유산소운동으로 강도를 높여 트레이닝합니다. 혼자서는 절대 하지 못하지만 팀원들과 같이 즐겁게 재밌게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수업하니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운동의 강도를 서서히 높여 조금 벅찬 수준의 운동을 수행하고 난뒤, 실제 당할 수 있는 사건들을 대비하는 실전호신술을 팀원들과 같이 수준별로 체계적으로 교육받게 됩니다.

유산소 운동의 효과는 주 2회 이하는 효과 없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주5일 매일 수련이 제일 좋지만, 최소 주3일이상은 해야만 효과적입니다.

운동은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자신이 진정 원하는 종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가정의학과 교수는 “유산소 운동의 효과는 하루 정도 지속되므로 따라서 운동 효과를 꾸준히 유지하려면 매일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며 “전혀 하지 않는 것보다는 좋지만, 일주일에 2회 이하의 운동은 그 효과가 별로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운동을 띄엄띄엄 하면 그때마다 같은 피로를 느끼게 되고, 심폐기능의 향상도 거의 기대할 수 없으므로 적어도 일주일에 3회 이상, 대체로 이틀에 한 번 이상은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할 때는 강도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숨이 약간 차거나 다소 힘들다고 느낄 정도’ 또는 ‘등이 땀으로 촉촉이 젖고 노래하기는 힘들지만, 대화는 어느 정도 가능한 정도’면 대체로 적당한 운동수준이라고 합니다.

운동은 사실 매일 습관으로 삼아야 합니다.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은 아주 많지만, 계속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건강을 위해 가장 실천해야 할 항목으로 운동을 꼽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이런 사람 가운데 일주일에 3회 이상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은 3분의 1도 채 되지 않는다는 게 여러 조사결과로 나와 있다”며 “가능하면 흥미 있고 좋아하는 운동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의 습관화에 계속 실패하는 사람들은 진정 이 운동이 나에게 맞는지 진정 좋아하는 운동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맞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고 행복하다면 자신의 평생운동으로 즐길 수 있으며 또한 이 분야의 전문가로써의 위치까지 올라서게 됩니다.

여성호신술을 제대로 배우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문의하시면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021년 8월 여름을 목적있는 삶으로 진정한 행복감을 느끼시는 여름으로 변화시켜 보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관악구합기도 자기방어 호신술전문도장
을지관 드림합기도검도관장 박진욱 올림.



드림합기도 관악구 봉천동 21-15
상담 02)871-1055

관악구합기도 자기방어 호신술전문도장 드림합기도 ☎871-1055 ☎886-5678


#관악구태권도 #관악구합기도 #관악구태권도장 #드림합기도 #관악드림 #관악드림타운 #관악구유치원 #관악구학원 #관악태권도장 #구암초등학교 #드림합기도장 #봉현초등학교 #관악구유아체육 #관악구현대아파트 #소슬유치원 #관악구여성운동 #서울합기도 #봉천동합기도 #관악구성인호신술 #관악구여성호신술 #관악구줄넘기 #봉천초 #합기도 #서울대입구합기도 #관악구방과후 #관악구줄넘기 #벽산아파트 #관악구성인합기도 #성인합기도 #관악구미술학원 #봉천동유치원 #관악구어린이집 #관악구피아노학원 #관악구특공무술 #관악구음악학원 #관악구태권도장 #동작구태권도 #합기도장 #동작구합기도 #관악구초등학교 #성현동태권도 #봉천동태권도
#성인호신술 #관악구다이어트 #관악구헬스
#taekwondo#taekwondoinseoul#hobby#workout#losingweight#afterwork#kick
#selfdefence#selfdefencetechnique#exercise#seoul#traditionalworkout#southkorea#hapkido

관련글 더보기